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린이드센스 부착 가능한 블로그 플랫폼 추천 / 구글 블로그 개설하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9:39


    블로그 포스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요즘, 갑자기 나의 포스팅이 구글에 검색되는지 알고싶어졌습니다. 어차피쓸제글이더많은사람들에게가득좋을것같다는단순한소견입니다. 검색해 보니 네이버 블로그에 올릴 자리가 구글에서 검색되려면 몇 단계가 더 필요하고 조금 복잡해 보였다. 게다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은 구글 아이드 센스를 부여할 수 없기 때문에 뭔가 손해를 보는 감정입니다. 네이버의 아이드포스트가 있다고는 하지만 이에 대한 수익은 미미하고 콘텐츠가 모두 내 것이 되기보다는 네이버에 귀속되는 감정이라 많이 싫어할 것이다.따라서 점차 블로그 활동이 활발해지는 김에 이왕이면 수익을 이어주는 게 좋을 것 같아 구글의 아이들 센스에 대해 본격적으로 검색해 봤다.​


    >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를 소유한 사람이 어린이 라이선스에 가입하면 구글이 광고비를 내고 광고를 자동으로 그 사람의 웹사이트에 올린다. 그 웹사이트를 찾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이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아 그 일부를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나눠주는 방식이었다.[네이버 지식 백과]오링이도우셍스[AdSense](선샤인 논술 사전, 2007. 것 2. 것 7. 캉쥬은만)​ ​ ​ 우선 오링이도우셍스를 부착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은 이후그와 같다.(리스트 출처:https://bit.ly/2XyjhMa)


    한 Tistory2.Wix.com3.wordpress.com4.wordpress.org5.Blogger.com


    >


    티의 내용은 카카오의 것인데 스킨이 예뻐서 과거와 함께 초대장으로만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식이 없어져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입까지 끝내고 개설해 보았지만 망설였던 점은 아무래도 국내 업체의 기반이라 내가 과인 중에 해외 관련 콘텐츠와 경력을 쌓는 데 맞지 않을 것 같았다. 정내용 미래에 하나라도 앞으로를 고려하여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서 하나 삭제했습니다.​


    >


    ·우이ー크스는 내가 지금까지 1년 정도 쓰고 본 플랫폼에서 블로그 기능도 적어 보려고 시도를 했던 페이지를 만들어 진짜 관리가 안 됬다. 나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블로그를 개설해 보면 "블로그"로서의 특별한 기능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ヒ스는 개인 웹사이트처럼 주어진 템플릿 중 내가입니다. 보다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는 자율성은 있지만 광고를 제거하려면 구독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든다. 어차피 1개월 후(후)면 구독이 끝나서 더 이상은 선택하고 싶지 않았다.​


    >


    ギ스와 대등한 개념으로 보면 된다. 워드프레스는 개인블로그를 개설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레이아웃 구성도 내가 할 수 있다. 그러나 구독료가 든다. 그러니까 제외.


    >


    가장 고민하던 플랫폼이 Wordpress.org이었다. 이 플랫폼 자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코딩 등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지만, 한 단을 시작하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나중에 저의 지식이 쌓이면 블로그도 자신의 스타 한명대로 개설할 수 있다는 것이 심정이었다. 하지만 사용에는 웹 호스팅이 필요한데, 와인은 이미 호스팅 과정을 우여곡절 끝에 구입을 완료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 참고:http://blog.naver.com/sky_parrot/22개 47665개 349), 그리고 추가적으로 도메인만 구입하면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고 난 현재 내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빌 데도 바쁜 상황인 도메인의 비용을 추가로 내야 한다는 부처님 sound(사실 한살에 하나-만원 안쪽과 부다 sound인 가격이 아닌)과 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블로그까지 힘을 넣을 때 로이 아니었다. 빨리 블로그 개설을 해서 포스팅하는 것이 저한테는 중요했어요.​


    >


    그렇게 해서 내가 자결하게 된 플랫폼은 구글에서 만든 블로거다. 단점은 아직 테마 등 인터페이스가 구리라는 의견이 많지만 보면 티예기보다 디자인적으로 떨어지는 것 같지만 충분히 심플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 앞으로 구글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내놓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견이 있었다. (업데이트가 느리다고 한다.)그리고 자결적으로는 구글이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어린이 도센스를 나쁘지 않고 안에 승인을 받았을 때 더 용이하다는 글을 보았다. 또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나쁘기 전에 내가 다양한 콘텐츠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https://wenlipot.blogspot.com/20최초 8/07/blogger-blogspot.html


    티 내용보다 블로거를 추천하는 포스팅. 이 글을 읽고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


    비결은 어렵지 않다. 구글 블로거(www.blogger.com)에 접속해 절차를 밟는다. 메인 화면이 워드프레스의 대시보드와 나란히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실제로 개설해 보니 내가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소견보다 코딩 지식을 더 많이 구하는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가 난이도 면에서는 처음 만들 수도 있고 스마트 에디터 덕분에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다. 이에 반해 블로거는 Html를 만질 수 있어야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설정하는 게 좋지만 나쁘지 않아도 첫 회가 아니어도 지식이 없어 구글에서 물어보며 블로그를 빌고 있다. 이제부턴관련해서어떻게운영해서나쁘지는않는지스스로해결하고있는부분을글로해보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